기자단 활동

[특별 기사] '正論直筆' 의 정신, 혜윰 3기 활동 시작

2020.3.1 청소년 기자단 '혜윰' 3기 시작하다

지난 2020년 3월 1일,  본격적으로 청소년 기자단 '혜윰' 3기의 활동이 시작되었다.

 

청소년 기자단 '혜윰'은 '바른 주장을 펴고 사실을 그대로 전한다.' 라는 뜻의 정론직필을 창간 정신과 기사 작성의 기본으로 삼았다.

이를 통해 청소년 기자단 '혜윰'이 지향하는 방향성을 느낄 수 있는것이다.

 

한편, 지난 2월 28일 34명의 고등학생들로 구성된 청소년 기자단 '혜윰' 3기가 결성되었다.

이들은 자신이 관심있는 부서 (정치, 사회, 경제, 문화, 국제, lT/과학)의 기자가 되어 앞으로의 활동에 최선을 다해 임할것을 밝혔다.

 

올해 2월 15일에 예정되어있던 3기 기자 발대식은 코로나사태에 의해 취소되었다.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대표 서수빈님은' 발대식이란 기자단에서 행사를 주최하여 기자분들을 초청하지 않는 이상 기자분들끼리 만날일이 없어 그러한 자리를 마련하고, 기사 작성 교육을 한 것과 하지 않은것에 따라 기자분들의 활동 능률 차이도 비교적 크게 나타나기에 도움을 주고자 여는 행사' 라며 발대식을 소개했다.

 

코로나사태로 인한 발대식 취소에 대한 아쉬움을 덜고자 청소년 기자단 '혜윰'은 기자단 키트를 택배로 발송하여 개인 수령을 하는 방식으로활동 준비를 시작했다. 기자단 키트는기사 작성 가이드라인, 터치펜, 리갈패드, 가죽케이스, 혜윰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어 3기 청소년 기자들의 만족감을 자아냈다.

 

다양한 키트 구성 중 당연 돋보이는것은 '기사 작성 가이드 라인'이라 할 수 있다. 기사 작성 가이드 라인은 ' 기사 작성 원칙, 기사 작성시 주의 사항, 기사 작성 순서, 부서별 기사 작성시 주의사항'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기사 작성에 미숙한 청소년 기자들을 위한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배려를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이번3기에는, 기자단을 홍보하는 배너가 만들어져 홈페이지 하단에 사용되기도하고 개인정보가 사용되는곳에는 SSL 보안서버 인증서가 적용되었다. 또한 모바일에선 부서별기사를 선택적으로 모아볼 수 있도록 변경되는 등 다양한 변화가 일어났다. 이러한긍정적변화를 이루어 나가는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바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