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충전도 안되고 안테나 게이트 까지... 아이폰 Xs, Xs 맥스 위기

얼마전 애플이 출시한 아이폰 Xs, Xs맥스가 충전문제와 안테나 게이트로 인해 큰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안테나 게이트, 충전 문제 논란

여러 SNS및 외신에 따르면 아이폰 Xs, Xs맥스는 전 모델에 비해 와이파이, 세룰러의 감도가 떨어지는 증상이 있다고 한다. 

 

몇몇 이용자들은 “전작의 아이폰을 사용했을떄는 잘 되던 와이파이나 세룰러가 아이폰 Xs와 Xs맥스에서는 잘 못 잡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말했다. 사실상 매우 큰 문제여서 아이폰 Xs, Xs맥스를 구매하려던 사람들에게는 큰 타격이 될것이다.

 

충전 문제는 정말 사용 할 수준이 못된다. 오직 화면이 켜진 상태로만 충전이 되며, 화면이 꺼져있다면 충전이 되지 않는 증상이 나오고 있다고 한다.

 

애플 아이폰 Xs, Xs맥스 이대로 괜찮은가?

현재 아직까지 애플의 공식적인 입장은 없다. 가장 쟁점인것은 이 문제가 하드웨어의 문제인가 소프트웨어의 문제인가이다. 얼마전 아이폰, 아이패드의 운영체제인 ios를 업데이트한 바 있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의 문제일 가능성도 열려 있다. 허나 하드웨어의 결함이라면 애플은 큰 손실을 보며 리콜 또는 소송에 휘말릴것으로 보인다.

 

아이폰 Xs, Xs맥스 지금 사도 괜찮은가?

 많은 사람들은 현재 알려지고 있는 여러 문제 때문에 아이폰 Xs, Xs맥스의 구매를 꺼려한다. 이유는 아직 무엇의 문제인지 정확하게 알려지지않았고, 애플의 공식적인 입장이 나오지 않은만큼 현재는 사기엔 매우 큰 위험부담이 따른다. 하지만, 아직 우리나라의 출시일이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더 기다려 볼 필요가 있다고 보여진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