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 활동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청소년 기자단 '혜윰', 3기 활동 시작

3기 기자단 키트 수령 완료
우리가 만들어나가는 청소년 기자단

2019년 12월 1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2달가량의 기간동안 만 13세 이상 만 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3기 기자단 모집을 진행한 바 있다.

34명이라는 청소년 기자단 '혜윰' 1기와 2기에 비해 더욱 많아진 청소년들의 지원이 있었다. 이전보다 한층 높아진 지원율로 점차 자리매김하며 성장해 나가고 있는 기자단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한편, 선발 이후 2020년 2월 15일 예정되어있던 발대식이 코로나-19의 여파로 취소된 가운데, 기사작성과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수빈 대표는 기자단 키트와 함께 기사 작성 가이드라인을 청소년 기자 개인에게 전달했다. 한껏 기대 하에 준비되고 있던 발대식인 탓에 대다수 기자들이 안타까움을 드러냈지만, 더욱 풍성해진 기자단 키트로 그 아쉬움을 다소 달랠 수 있었다.

 

서수빈 대표는 1기, 2기의 기자단 키트 구성과 다르게 이번 키트는 기자다움을 보여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고 전했다. 이전의 지갑을 대신하여 노트와 볼펜, 로고 스티커, 기자로서의 사명감을 더해줄 기자증까지 알찬 구성이었다. 갑작스러운 발대식 취소로 인해 기사 작성 교육이 제대로 진행될 수 없었던 사정상, '혜윰' 기자단은 기자단 키트 수령 후기와 향후 기대에 관한 내용으로 기사를 작성하여 기사 작성이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왔다.

 

34명의 청소년 기자들의 다양하고 풍성한 기사들과 함께 더욱 빛나는 '혜윰'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