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기자단 '혜윰'은 2019년 12월 1일 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기자단 모집을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3기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지원에 의해 역대 최고의 지원률을 이뤄냈다. 이로써 34명의 큰 꿈을 가진 다양한 기자들이 선발되었다.
청소년 기자단 '헤윰'의 3기 키트는 2월 중순 쯤 발대식을 통해 배부될 예정이었으나, 확산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해 발대식이 취소되어 택배를 통해 증정되었다. 키트에는 혜윰의 대표 마크가 새겨진 스티커, 기자단 전용 노트, 기사 작성 가이드라인, 기자증 총 5가지 물품들이 담겨있었다. 혜윰의 대표 이사 서수빈은 청소년 기자들이 키트를 보고 실망할까봐 걱정하였지만 키트를 받은 청소년 기자들은 "절대 실망하지 않았으며 무엇보다 감사하다"고 감사의 의미를 표했다.
키트에 포함된 기자증은 기자단 공식 발대식 (2019년 2월 22일) 을 기준으로 2021년 2월 28일까지 취재 시 패용 가능하며 청소년 기자단 '혜윰' 기자 신분임을 증명한다. 또한, 위 기자증에 쓰여져 있듯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 할 수 없다. 이는 청소년 기자단 '혜윰'만이 소지할 수 있는 특별한 기자증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각각의 색깔을 지닌 34인의 청소년 기자들이 '혜윰'에 지원했을 때의 열정, 청소년 기자단 '혜윰' 3기에 합격했을 때의 떨림, 기자단 키트를 받았을 때의 의지를 모두 담아 초심을 잃지 않고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활동했으면 하는 바이다. '혜윰'을 통해 진로를 찾고 발전해가는 미래의 언론이 되길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