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기자단 '혜윰' (대표이사 서수빈)은 청소년 언론인을 양성하고, 소통의 창구를 열어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며, 언론인 교육 및 청소년 행사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오는 12월 12일부터 4기 기자단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2021년 1월 31일 (일)까지이며, 발대식을 기준으로 2022년 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만 13세 이상 만 18세 이하 대한민국 청소년이다. 활동 시 기사 작성교육을 비롯하여 언론인 특강 등의 다양한 교육 기회가 제공되며 기자단이 주최하거나 초청받는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기자단 홈페이지(www.hyeyum.or.kr)를 통해 자신이 직접 기사를 작성하고 보도하여 독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자신이 직접 쓴 기사는 보도국을 통해 보도되며, 이 과정에서 보도국의 기사 작성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가입비는 5만원이다. 가입비는 기자단 운영에 사용되며, 납부 시 다양한 구성의 기자단 키트가 제공된다. 비영리 청소년 언론 단체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운영비는 요청 시 투명하게 공개된다고 기자단 특은 밝혔다.
서수빈 청소년 기자단 '혜윰' 대표이사는 "코로나 19로 인해 기자단 운영에 많은 깨달음을 가졌다"면서 "[Re-newal] 프로젝트와 더불어서 기자단 운영에도 많은 변화를 주고있다. 밋밋한 활동이 아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또, "벌써 4기 기자단이 모집된다. 매 기수가 새로운 기록을 하나씩 달성하고 있다. 3기 기자단은 모집 당시에 최고 지원률을 달성한 바 있다. 4기도 많은 기대 중이다"면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4기 기자단에 지원을 희망한다면 소정의 지원서 (http://naver.me/GdWqEuGH)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