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삼성전자가 아시아 스마트폰 순위(이번 4분기) Top 5에서 밀려났다

중국과 인도시장에서 특히 약한 모습을 보인 삼성이었다.

삼성전자가 아시아 지역 스마트폰 점유율 Top 5에서 밀려났다. 중국과 인도 시장의 낮은 점유율로 아시아 지역에서 삼성전자가 Top 5에서 사라졌을 것이라는 예상이 든다.

아시아지역 스마트폰 점유율 [출처][카운터포인트리서치]

현재 아시아지역 스마트폰 점유율은 1위> 화웨이(17%), 2위> 오포(15%), 3위> 비보(13%), 4위> 샤오미(12%), 5위> 애플(12%)로, 삼성전자는 Top 5에 들지 못하였고, 1위~4위 모두 중국 기업들이 차지하게 되었다.

 

사실 삼성이 이번에 처음 Top 5에서 밀려난 것은 아니었다. 지난 2017년 4분기에 이어 이번 4분기에도 아시아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Top 5에서 밀려났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는 특히 중국과 인도 시장의 부진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 같다.

 

시장 조사 업체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중국에서의 삼성 스마트폰 점유율은 0.8%밖에 미치지 못한다고 하였다. 심지어 인도에서도 샤오미에 밀려서 2위가 되는 부진을 이뤘다.

▲ 갤럭시 A9 Pro [출처][삼성전자]

그래서 삼성은 중국, 인도 시장의 점유율 증진을 위해서 중저가 스마트폰인 M 시리즈의 스마트폰을 내놓았다. 또, A9 Pro 등 인피니티 O를 적용한 중저가 스마트폰을 출시하였다. 그리고 여러 가지 기술을 적용하면서 비교적 저렴한 스마트폰을 많이 내놓으며 점유율 증진을 위한 기회를 엿보고 있다.

 

앞으로,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에 OIS, 방수·방진 등 실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넣어주고, 가격도 저렴하게 만들어, 중국과 인도 시장에서 점유율을 증진 시킨다면 삼성전자의 아시아 스마트폰의 점유율 높이는데 큰 원동력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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