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유튜브 '상진아재' 구속

"주거지 찾아 위협, 범행 위험성 커"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과 여권 정치인 등의 자택앞에서 협박성 방송을  한 유튜버 김상진(49)씨가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송경호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11일 "범죄 혐의 사실 중 상당 부분이 소명된다"며 김상진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씨는 올해 1월부터 최근까지 아이디 '상진아재'로 활동하며 윤석열 지검장과 박원순 서울시장,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의원, 서영교 의원, 손석희 JTBC 사장 등의 주거지에 모두 14차례 찾아가 협박 방송을 한 혐의를 가지고 있다.

 

특히 지난달 말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 형집행정지 결정을 앞두고 윤 지검장 집 앞에서 방송을 하며 "자살특공대로서 죽여버리겠다는걸 보여줘야겠다. 살고 싶으면 빨리 석방하라고 XX야!"라고 위협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지난 4일 광화문광장에서는 열린자유한국당해산 촉구 집회현장에서 집회 참가자의 얼굴을 팔꿈치로 가격해 상해를 입힌 혐의도 있다.

 

송 부장판사는 "법집행기관장의 주거지까지 찾아가 위협하고 이를 동영상으로 실시간 중계한 범행으로 위험성이 크고 수사에 임하는 태도에 비춰 향후 수사 및 재판을 회피할 염려가 있으므로 구속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고 말했다.

 

현재 검찰찰은 김상진 씨에게 공무집행방해와 폭력행위 등 처벌법상 공동협박, 상해 혐의를 적용한 상태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