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보도

청소년 기자단 '혜윰' 3기 모집 시작, 내년 1월 31일까지

모집 대상은 만 13세 이상 만 18세 이하 청소년
모집 타이틀은 '언론의 새로운 패러다임, 이제는 우리입니다. '

URL복사

청소년 기자단 '혜윰'(대표이사 서수빈)은 청소년 언론의 활성화와 대외활동 경험과 소통의 장 창출, 언론 교육 및 청소년 행사를 제공하고자 다가오는 12월 1일부터 3기 기자단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2020년 1월 31일(금)까지며, 발대식을 기준으로 2021년 2월까지 활동을 하게된다. 모집대상은 만 13세 이상 만 18세 이하 대한민국 청소년이며, 활동 시 기사 작성교육과 언론인과의 만남 등 다양한 교육 기회와 기자단 주최 혹은 초청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가입 후 기자단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이 스스로 취재한 내용을 기사로 작성하여 기자단 홈페이지(www.hyeyum.or.kr)에  스스로 보도하여 독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 자신이 직접 쓴 기사는 보도국을 통해 송출되며, 이 과정에서 보도국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가입비는 5만원이다. 가입비는 다양한 물품의 기자단 키트 제작과 기자단 운영비로 사용되며,  비영리 청소년 언론 단체인만큼 운영비는 요청 시 투명하게 공개된다고 기자단 측은 밝혔다. 

 

서수빈 청소년 기자단 '혜윰' 대표이사는 "많은 이들의 응원을 받으며 창단된 우리 기자단이 어느새 기자단 3기 모집을 하게되었다. 매 기수마다 발전되는 모습에 이번 3기 기자단도 기대가 된다."며 "다양한 지역과 다양한 관심사에서 기사가 쏟아져내렸으면 좋겠다."는 바람과 함께 "기자단에서 3기 때부터는 다양한 행사도 주최하고자 한다. 그 행사에 당연히 기자단은 우선 참여와 취재 기회 제공이 부여될 것이다. 함께 많은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 나가보자."고 전했다.

 

한편, 지원 희망자는 소정의 지원서(http://naver.me/5IVRxZBq)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