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 활동

청소년 기자단 ‘혜윰’ 3기 기자단 활동 시작, 기대되는 앞으로의 행보

3기 국제부 김다연 기자의 기자단 키트 수령 후기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3기 기자단 모집이 지난 달 마감된 후 혜윰과 함께 하게 될 새로운 34명의 청소년 기자들이 선발되었다. 2021년 2월 28일 까지 약 1년간 이어질 기자단 활동이 기자들의 기자단 키트 수령과 함께 큰 기대를 안고 그 시작을 알렸다.

 

본래 2월 15일로 예정되어있던 기자단 3기 발대식에서는 기자단 키트 배부와 기자단 소개, 기사 작성 교육 등의 순서가 준비되어 있었으나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 문제와 관련해 기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고려하여 발대식은 취소되었다. 발대식 취소로 인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활동들에 대해서는 기자단 키트와 함께 기사 작성 교육 자료를 배부함으로써 대신하였다.

 

기자단 전원이 수령한 3기 기자단 키트는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소속임을 보여주는 기자증과 함께 자체제작 노트와 스티커, 기사 작성 가이드라인 등으로 구성되어 이제 막 활동을 시작한 어리숙한 3기 기자단 기자들의 순조로운 시작을 도왔다.

 

기대와 응원에 힘입어, 다음 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해나가게 될 기자들은 앞으로 약 1년 간 이어질 기자단 활동에 성실하고 활발하게 임할 것을 다짐하며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청소년 기자단 '혜윰' 3기의 이 작은 첫 발걸음 끝에 어떤 눈부신 성과와 발전이 이어질지 그들의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