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 활동

청소년 기자단 '혜윰' 3기 활동 시작, 앞으로의 활동 기대

청소년 기자단 '혜윰' 3기 사회부 기자 조은아의 기자단 키트 수령기

 지난 2018년 창단된 청소년 기자단 '혜윰'이 2019년 12월 1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의 모집 기간을 거쳐 34명의 기자단과 함께 3기 활동을 시작한다. 기자단 활동에 앞서 기자단에게는 가입비의 일부로 제작된 기자단 키트가 제공되었다.

 한편,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서수빈 대표는 3기 기자단에게 기자단 활동을 도와줄 기자단 키트를 제작하여 기자단 개인에게 전달하였다. 기자단 키트는 2020년 2월 15일 열릴 예정이었던 발대식에서 배부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의 확산에 따라 관내에서 공공기관의 대관을 취소하라는 권고가 있어 택배로 배부되었다. 

 

 기존 1, 2기 기자단 키트(기자단 볼펜과 지갑)와는 달리 이번 3기 키트는 기자다움을 보여줄 수 있도록 기자단 볼펜과 노트, 기자증, 기자단 로고 스티커, 기사 작성 가이드라인으로 구성하여 제공되었다.  또한,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대표 서수빈은 3기 기자단을 대상으로 '기자단 키트 수령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 이벤트는 3기 기자단의 기사 작성법 적응을 위해 진행되는 이벤트로 2월 말까지 진행된다. 

 

  키트가 전달되고 기사 작성법을 익히기 위한 이벤트가 진행되자,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기자들은 향후 1년간의 활동에 기대한다고 모두 입을 모았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