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단 활동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기자단 활동 시작

기자단 키트 구성 및 앞으로의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활동

2020년도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3기 기자단 모집이 조기마감되었다. 이번 3기 기자단은 34명으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갱신했다.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공식적인 활동은 2020년 3월 1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기자단의 가입비는 5만원이다. 가입비는 기자단 키트와 그 외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운영비로 사용된다. 이번 3기의 기자단 키트는 지갑과 볼펜이었던 기존 1, 2기 키튿와 달리 더욱 실용적인 구성으로 변경되었다. 기자단 키트 구성은 다음과 같다.

 

기자단 키트에는 기사 작성 가이드라인이 담긴 파일, 메모패드 및 메모패드 케이스, 기자증, 청소년 기자단 '혜윰' 스티커 5장이 들어있다. 기존에는 기사 작성 가이드라인이 카카오톡을 통해 파일로 제공되었으나 3기부터는 기자들이 직접 읽고 참고할 수 있도록 기사 작성 가이드라인을 인쇄하여 파일에 담아 제공되었다. 이로 인해 3기 기자들은 이전 기자들에 비해 가이드라인을 보다 잘 숙지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진다.

 

비록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발대식은 취소되었으나 청소년 기자단 '혜윰'의 3기 기자들은 모두 기자단 활동에 열의가 찬 듯 보인다. 다만, 코로나 바이러스 지역 확산으로 인하여 외부 활동의 참여 및 취재가 어렵게 되어 당분간 기자단의 활동은 난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