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비즈쿨 청소년 창업자 네트워크, 스타터스 참여 청소년 모집

기창업자 및 예비창업자 등 창업에 관심있는 청소년 모집
비즈쿨 참여 졸업생 및 전문가 멘토 모집

비즈쿨 청소년 창업자 네트워크, StartUs - 스타터스(총괄운영 이제우)에서 <스타터스>에 가입할 청소년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터스는 청소년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 간 네트워크 협업 통한 융합 공유형 창업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지난 2019년도에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의 후원과 청소년 활동 문화학산 단체 <커넥션>에서 운영을 통해 출범했다. 현재는 100여 명의 창업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이 함께하고 있는 커뮤니티다.

 

스타터스는 창업 생태계 조성과 더불어 청소년 창업 자치기구 체계화를 통한 기업가 정신 함양, 졸업생 창업자 멘토링 시스템 구축을 통한 청소년 창업 선순환 구조 확립, 청소년 창업활성화를 통한 국가 창업 저변 확대, 청소년 창업 관련 정책 협의 및 제안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스타터스 운영위원들은 주기별 비즈쿨 학생협의회를 개최, 청소년 창업사례 알리기 콘텐츠 제작 및 베포, 청소년 창업 포럼 및 발표회 개최, 학생주도세미나 운영, 커뮤니티 운영 등을 진행한다.

 

회원 모집은 아래 링크를 통해 상시 모집되며 (https://bit.ly/스타터스가입신청서), 창업을 했거나 창업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전국의 중고등학생 또는 해당 연령의 청소년들이 참여 가능하다.

 

 

스타터스를 총괄하는 이제우 커넥션 대표는 “스타터스를 통해서 실제 청소년 창업가들의 소통의장을 마련하고 싶다”며 “스타터스에서 청소년 창업가들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터스를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청년 문화확산 단체 커넥션은 청소년 창업자 커뮤니티인 스타터스를 시작으로 청소년·청년들을 위한 커뮤니티의 지속적인 설립을 목표로 활동한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서수빈 기자

청소년 기자단 '혜윰' 대표이사

배너
배너
배너